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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영양소식지- 건강한 생활을 위한 당 섭취 줄이기
작성자 손현정 등록일 21.05.31 조회수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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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은 종류에 따라 소화.흡수에 차이가 있어요.

   - 자연식품 속의 당은 몸속에서 천천히 소화.흡수되지만, 가공식품 속의 당은 빨리 소화.흡수되어 갑자기 당이 많아집니다. 그러면 몸의 균형이 깨지게 되고, 그 상태가 계속되면 건강에 해롭습니다.

   - 가공식품에는 식품의 맛이나 색을 강하게 하고, 오래 보존하기 위하여 당을 넣습니다.

사탕, 과자, 초콜릿, 음료수, 시리얼 등과 같은 가공 식품에는 당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무가당 주스에는 당이 없을까요?

무가당 주스는 당을 첨가하지 않았다는 뜻이지 당이 없다는 뜻은 아니에요.

되도록 생과일을 먹는 것이 좋아요.

  - 무설탕, 혹은 무가당이라고 표시된 식품이지만 단맛이 난다면?

 설탕보다 더 해로운 액상과당이 들어있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액상과당은 옥수수전분을 가공하여 만든 감미료로 설탕보다 1.7배 단맛을 내면서도 값은 저렴하여 식품회사에서 널리 애용되고 있는 성분입니다.  식품 구입시 꼭 액상과당을 확인하세요~

 

첨부파일에도 당 섭취 줄이기 내용이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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