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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2차 영양 식생활 교육자료 - 작지만 위대한 습관, 아침밥 먹기
작성자 손현정 등록일 21.03.23 조회수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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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식사를 거르면 어떻게 될까요?

피로감 상승

아침식사는 잠자는 중에 소모되는 300 ~500kcal를 보충해주는데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하여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영양 불균형

아침을 거르면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이어져 과식, 야식, 결식 등의 악순환과 장기적인 영양불균형을 초래합니다.

비만의 원인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우리 몸은 장시간 공복 상태가 됩니다. 전날 오후 7시에 저녁을 했다면 그 다음날

점심까지 무려 17시간 위가 비어 있게 되고 그러면 신체는 섭취열량을 지방으로 저장하게 되어 결국 체중증가와

비만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뇌 활동 둔감

공복상태가 길어짐포도당 수치가 낮아짐뇌신경 둔감집중력 저하학습효과 저하

성인병 발생 위험 상승

아침식사를 거르면 혈액 순환을 방해하는 혈소판이 증가하게 되고 결국엔 성인병을 유발합니다.

변비를 유발

아침식사 후에는 대장의 운동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 대변을 보기 좋은 때인데 아침을 거르면 대장의 리듬이

무너져 변비를 유발합니다.

아침식사는 이렇게 해요!

, , 반찬류로 구성된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바쁜 아침에는 간단하고 부담 없는 음식을 챙겨먹어요

죽류, 누룽지탕, 스프류, 주먹밥, 떡류, 샐러드류 빵류(샌드위치,베이글등), 과일류, 떠먹는 요구르트 주먹밥, 생식,선식 등등

양은 적게, 영양소는 골고루 먹어요

따뜻하게 해서 먹어요

인스턴트 음식은 가급적 안먹는게 좋아요

 

* 첨부파일에는 아침식사를 하면 이로운점, 아침식사 하는법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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