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양중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운영 목적

  • 언양중학교 지역공동영재학급 시설개선을 통한 영재학습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수행하고 전교생의 수학체험학습장으로 활용하여 수학학습의 능률을 높이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 가. 수학체험학습에 관한 시설, 설비, 자료를 갖추어 영재학급 수업에 적극 활용한다.
  • 나. 영재학급 수업이 없을 때 창의수학 교구를 학생들에게 투입하여 활용한다.

활용 계획

  • 수학체험실은 20명의 영재학급 학생들의 영재학습 프로그램을 학습하기 위한 시설이다. 따라서 수학영재프로그램, 영재프로그램 및 영재학급 업무추진을 위한 자료실을 겸하여 활용할 수 있는 충분한 활동공간과 수납공간 및 멀티미디어 수업이 가능한 공간으로 계획하였다.

내부시설

  • ① 교사용 책상과 강의대, 의자, TV, 컴퓨터와 복합기를 구비하여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 ② 붙박이 수납장 : 교실 앞쪽 TV와 화이트보드 밑 , 복도 쪽 벽면과 교실 뒤쪽 하부에 붙박이 수납장을 두어 여러 수업자료들과 필요한 물품들을 깔끔하게 처리하도록 하였다.
  • ③ 수학적 내용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롤스크린을 제작하여 환경적 분위기를 조성했다.(총 4개를 제작)
  • ④ 수학적 내용의 PVC 실사출력물을 복도의 게시판에 제시하여 학생들이 항상 수학적 내용을 접할 수 있는 환경적 분위기를 조성했다.(총 5개를 제작)
  • ⑤ 화이트 보드 설치 : 여러 명의 학생이 다양한 풀이방법을 제시하거나 발표가 가능하도록 최대한 많은 화이트보드를 설치(교실 전면,3개, 뒷면 1개)하여 여러 명의 학생이 다양한 풀이방법을 제시하거나 발표가 가능하도록 했다.
  • ⑥ 뒤편 수납장의 상단은 유리문을 부착, 하단은 목재문을 부착하고(내부는 서랍식 선반을 제공)수학 및 영재관력 책자를 전시한다.
  • ⑦ 하단은 수납장으로 조작도구 및 전시물 수납한다.
  • ⑧ 교실 앞 ,옆, 뒤면 벽면을 이용하여 영재학생에게 교훈이 될 명언을 제시했다.
  • ⑨ 책상과 의자는 편안하고 안정된 색상을 가진 개별 책걸상을 비치하였다.
  • ⑩ 50인치 PDP TV를 매립형으로 설치했다.
  • ⑪ 좌측 벽면에 세계적인 수학자의 실사출력물을 게시하여 학생들에게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 ⑫ 우측 벽면에 BAR를 설치하여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도록 했다.
  • 사진
  •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