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양중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육 목적

  • 본교 특수학급은 심신의 장애로 인하여 정상적인 학습이 곤란한 장애학생에게 특수교육의 혜택을 주기 위하여 설치되었으며, 장애학생 개개인의 독특한 교육적 요구에 맞는 특별한 교육과정, 교육방법 및 교육자료를 활용하여 장애학생의 잠재능력을 최대한도로 발휘케 하고, 그들의 개성을 개발ㆍ신장시켜 주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운영 방침

  • 1. 교육과정의 편성은 공통교육과정과 기본교육과정에 준하고 특수 교육대상학생들의 장애특성과 학습능력에 알맞은 개별화교육계획을 작성한다.
  • 2. 통합교육의 원활화를 위하여 각 학생의 교육적 요구에 맞는 형태(시간제, 종일제)로 학급을 운영한다.
  • 3. 교육과정 운영은 무학년제로 한다.
  • 4.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 및 환경을 이용한 사회적응 및 직업생활지도에 힘쓴다.
  • 5. 다양한 교재ㆍ교구를 확충하여 교육의 질 향상에 힘쓴다.

특수학급 현황 소개

가. 특수학급 현황
1) 특수학급 운영 형태
설치형태 교내특수학급 재택순회학급
학급 수 2 0 2
2) 학급현황
구분 교사 수 학생 수(완전통합학생 수) 특수교육 실무원
1학년 2학년 3학년 특수교육
실무원
공익근무요원
인원(명) 1 1 6 (2) 3 1 0
계(명) 2 11 1
3) 장애영역별 학생 수
장애영역 지적
장애
학습
장애
의사소통
장애
시각
장애
청각
장애
지체
장애
건강
장애
정서
행동
장애
합계
인원(명) 5 1 2 3 11
나.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지원현황
방과 후 관련서비스 외부 방과후
8명
방과 후 교육을 받고 영수증을 제출할 수 있는 경우에 한함.
치료지원서비스 특수교육지원센터
학생 수 장소
상담지원 3 wee클래스
물리치료 1 학습도움반 2
선정자에 한함.
통학비 지원 통학비 지원 학생 수 보호자 동행 학생 수
2 2
신청자에 한함. (거주지와 학교 간의 통학거리가 1km이상)
보조인력서비스 필요한 학생에게 제공하고 있음.
  • 사진
  • 사진